[대한민국 최대 부동산 축제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7]

2017년 817~19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는 아시아 최강 부동산쇼핑축제가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y_MG_6735.jpg



뜨거운 호치민 아파트 분양시장을 탐색하다!”라는 제목의 열띤 강좌가 2017817일 코엑스 한국경제신문에서 개최하는 부동산 박람회 시티스케이프 2017” 설명회장에서 있었다.

20168월 베트남은 주택법 및 시행규칙 발효 외국인이 주택을 직접 매수 할 수 있어 최근 부동산 투자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연사인 한경부동산연구소 해외사업본부 베트남컨설팅본부장인 이정대 박사는 베트남은 경쟁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면서 젊은 층이 도시로 모이고 있는 등 대도시 주택 잠재 수요가 많아 부동산 가격 상승 여지가 많다.”고 말하면서 그 중 호치민은 인구 1,000만인 대도시로 매년 5만쌍이 결혼하는 젊은 도시이고 2020년에 호치민메트로 1호선을 개통 및 대규모 신도시 개발 등의 호재가 있어 동남 아시아 최대부동산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일대 외국이 취득 가능한 신규 아파트에 대한 투자열기가 뜨겁고 한국인도 이에 가세하고 있다.”고 말했다.

y_MG_6723.jpg



이정대 본부장은 빈그롭(Vin Group)이 시행하는 빈홈 골든리버빈홈 센트럴파크의 지역은 호치민의 상하이 푸둥이라고 불리는 신도시 개발지역인 뚜티엠지역을 사이공강을 사이에 두고 시내 중심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호치민의 핵심지역이라 할 수 있다. 이 지역은 2020호치민 메트로 1호선의 세번째역 및 다섯번째역이 인근에 있어 유망 투자지역으로 떠오르고 있고 앞으로 이 지역의 아파트는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유지하는 아파트 단지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본부장이 발로 뛰면서 취재한 현지 인터뷰를 곁들인 생생한 강좌를 소비자 입장에서 쉽게 설명하자 방청객들도 집중하여 들으면서 중요한 장면을 사진에 담느라 분주하였다.

이 본부장은 호치민에 주소를 두고 있고 활동하고 있는 분양대행사 한빛투자자문의 서울사무소장을 겸하고 있는 바 빈홈 골든리버빈홈 센트럴파크의 얼마 남지 않은 마지막 분양물과 투티엠지역의 신규 분양물을 최적 투자 대상으로 소개하기도 하였다.

(추가문의: 이정대 박사 010-9569-0708)


 스포츠21 최정희 기자(younya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