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문화독립군 <랑코리아>

뮤지컬 <페치카> 쇼케이스 성황리에 완료!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페치카> 쇼케이스 성황리에 완료!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

뮤지컬 <페치카> 쇼케이스 성황리에 완료!

- 11월 22일, 23일 이틀간 용산 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올려져

- 2018년 본공연을 목표로 제작 진행 예정

 

뮤지컬 <페치카>가 오는 11 22일, 23 양 이틀간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해 성황리에 완료했다.

뮤지컬 <페치카>는 시베리아에서 대한민국을 지킨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디아스포라 인간승리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뮤지컬페치카쇼케이스 (1).jpg  

<최재형 역의 권우경 배우, 조마리아 여사의 구미꼬  >

 

최재형(1860~1920)은 안중근의 하얼빈 거사를 이끌어낸 배후인물이지만,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다. 함경도 경원에서 노비의 자식으로 태어나 혹독한 기근으로 국경을 넘어 시베리아에 갈 수밖에 없었지만, 나라와 민족을 위해 그림자로 헌신한 지도자이다. 그는 전 재산을 연해주에 모인 의병들을 양성하고, 한인 후손들을 위한 32개의 학교를 세우고 구국언론사를 운영하면서 연해주의 어려운 고려인 동포들을 따뜻하게 품어준 디아스포라의 대부로 일명 “페치카라고도 불리었다. 또한, 러시아 정부가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추모하는 항일투쟁의 영웅이기도 하다. 

 


뮤지컬페치카쇼케이스 (2).jpg 

<어린 최재형 역의 이찬진>

 

독립군의 대부 최재형 역을 맡은 권우경 최재형 선생님이  무대를 보고 기뻐하셨으면 좋겠다." 소감을 전했다.  외에 최재형 선생이 도왔던 안중근 역에 유재돈,  꿈을 그렸던 어린 최재형 역에 이찬진, 최재형을 도왔던 동시대의 여성 독립군 알렉산드라   최재형의 양어머니 나타샤 역에 권준영, 안중군의 어머니인 조마리아 여사 역에 구미꼬 김이 캐스팅 되어 열연을 쳤다.

 

뮤지컬 <페치카>(사)최재형기념사업회(이사장 김수필)와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대표 주세페 김) 주최하고 국가보훈처가 후원하는 K-Value 콘텐츠 제작 첫 번째 프로젝트로 2020년 순국 100주기를 맞이하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선양을 위한 문화사업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제작 중이다.

 

최재형 뮤지컬 <페치카> - ‘독립운동가 최재형, 100년을 깨우다’는 올해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2018년에 본공연, 2019년에 지방투어, 2020년 한러수교 30주년 기념으로 해외 공연을 목표로 준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뮤지컬<페치카> 쇼케이스 개요

 

공 연 명

뮤지컬 <페치카> 쇼케이스 - 독립운동가 최재형, 100년을 깨우다

공연기간

2017년 1122일() ~ 20171123일()

공연장소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

공연시간

 PM 8/  PM 2시, 8시

러닝타임

90분

관람연령

10이상 관람가

출 연 진

최재형 役 권우경 / 안중근 役 유재돈 / 어린 최재형 役 이찬진

알렉산드라 김 및 나타샤 役 권준영 / 조마리아 여사 役 구미꼬 김

   

(사)최재형기념사업회, K문화독립군<랑코리아>

   

K문화독립군<랑코리아>

   

국가보훈처, 용산구, KB국민은행

공연문의

K문화독립군<랑코리아>  031-755-5342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

페치카포스터_최종.jpg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K팝페라의 선두주자 듀오아임의 인문적 공연활동이 모태가 되어 만들어진 전문예술단체입니다. 랑코리아는 한국과 세계의 인문적 소재를 문화예술공연으로 승화시킨 K문화공연콘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한국적 가치(K-Value)를 널리 세계에 알리고자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함께 모여 창작위주의 융복합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랑코리아가 문화독립군으로서 펼치고 있는 K인문음악운동은 한국적 가치(K-Value)를 우리 자신이 지켜보자는 창의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문화프로젝트입니다 문화에 예속되거나 의지하지 않는 방식으로 한국 고유의 정신 세계와 정서를 스스로 찾아, 그 가치를 바로 세우고, 타 문화를 배척하기보다는 오히려 존중하면서 상생하자는 것이 바로 미래창조적인 K인문음악운동이며 또한 K문화독립운동으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랑코리아는 K문화독립군으로서 개개인이 올바른 가치관, 정확한 역사관, 투철한 국가관 그리고 폭넓은 세계관을 가지고 이 사회에서 한국적 가치(K-Value)의 실천적 리더가 되면서 세계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혼을 심어주는 K문화예술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제작하여 보급하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문의 :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          

홍보담당 윤빛나 010-7478-4069 culmaven_bin@naver.com

[기사 : 스포츠21 사진부 최정희 기자 younya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