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랜드(HOLLAND)가 오후 6시 신곡 'i'm Not Afraid'를 공개했다.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홀랜드의 신곡 'i'm Not Afraid'가 공개됐다. 이후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공개 3일 만인 9일 오후 홀랜드의 뮤비 유튜브 조회수는 170만을 돌파했다.


이번 곡은 누구나 마음속에 가지고 있지만 누구에게나 보여줄 수 없었던 두려움을 꺼내어 음악에 담았다.


2.jpg

[사진제공/ penguinagency]




그 이야기의 첫번째 시선 'I'm not afraid' 는 러프한 베이스와 신스 위에 산뜻한 느낌의 멜로디가 어우러져 시원한 느낌이 드는 Retro POP 스타일의 EDM 곡으로 세상밖으로 나오기까지 홀랜드가 꾹꾹 참아오고 힘들었던 시절을 극복하고 이제는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대중에게 드러내는 것이 더 이상 두렵지 않다는 메시지와 같은 시선을 가진 모두에게 힘이 되고 함께 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곡이다.


또 단지 커밍아웃을 한 아티스트가 아닌 본인의 음악적인 색깔과 진정한 자신만의 멋을 화려하게 알리기보다 덤덤하게 또는 묵묵하게 자신을 응원하고 힘이 되는 모든 이 들과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아티스트의 굳은 의지를 담았다.


데뷔 초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 오르며 많은 K-POP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홀랜드는 7월 7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과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홀랜드의 컴백이 가요계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 스포츠21 ]